728x90

/* 이 글은 김영한님의 강의를 보고 정리하려고 작성한 글입니다. */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 김영한 - 인프런 (inflearn.com)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 김영한 - 인프런

김영한 | 스프링 입문자가 예제를 만들어가면서 스프링의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스프링 기본기를 확실히 다질 수 있습니다., 스프링 핵심 원리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어보

www.inflearn.com

 

 

 

 

 

프로젝트 생성

 

 

*사전 준비물 *

- Java 17 버전 이상

- IDE : IntelliJ

 

 

1. 스프링 부트 스타터 사이트에서 스프링 프로젝트 생성

 

https://start.spring.io/

 

◾ 참고 사항

  프로젝트는 만들기 편해서 스프링부트로 만들지만, 현재 일단은 스프링없는 순수 자바로 개발을 진행한다고 하셨다.

  (스프링과 순수 자바코드의 차이와 SOLID 위반 사례를 보여주기 위함)

 Dependencies는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으면 스프링부트가 스프링 코어쪽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구성을 해준다.

 

 

2. 다운받은 프로젝트 압축 풀고 IDE에서 실행

 

 

3. 동작확인

 

◾ 기본 메인 클래스 실행( CoreApplication.main() )

 

 

4. IntelliJ Gradle 대신에 자바 직접 실행

 

◾ IntelliJ의 기본 설정은 Gradle을 통해서 실행되는데 이렇게 하면 실행 속도가 느리다.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자바로 바로 실행돼서 실행속도가 더 빠르다고 함.

 

설정 - Gradle 검색 - 선택부분 Gradle -> intelliJ IDEA 로 변경

 

 

 

 

 

비즈니스 요구사항과 설계

 

 

 

◾ 현재 미확정인 요구사항은 2개

 그렇다고 개발을 안할 순 없으니 앞에서 배운 객체 지향 설계 방법을 떠올리며 인터페이스를 만들고 구현체를 언제든지 갈아끼울 수 있도록 설계를 한다.

 

 요구사항이 살짝 어이없지만 나는 유능한 개발자기때문에 할 수 있다고 하셨다

728x90

+ Recent posts